‘https’ 차단 반대 청원 답변…’검열 안 한다’ – 2019.2.22 개기자의 큐레이션
안녕하세요.
개발하는 기자, 개기자
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.
21일,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‘https’ 차단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답을 영상으로 올렸습니다.
크게 5가지 내용으로 답변했는데요.
▲도박, 몰카 등 불법촬영물, 범죄입니다. ▲기술 변화의 시대, 정부도 계속 노력합니다. ▲헌법의 기본권은 절대적입니다. ▲더 세심하게 노력하겠습니다. ▲인터넷 세상의 규칙에 대해 사회적 논의가 필요합니다 등입니다.
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전문을 링크로 첨부합니다.
큐레이션 시작합니다.
<IT뉴스>
[답변] https 차단 정책에 대한 반대 의견
- “이번 조치 이후, 어떤 분들은 분노하고, 어떤 분들은 염려했습니다. 복잡한 기술 조치이고, 과거 해보지 않았던 방식입니다. 정책 결정 과정에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노력이 부족했습니다. 여러 가지로 송구합니다. 늦었지만 투명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. “
프리미엄 선언한 타다 “택시 업계와 경쟁 안한다”
- “준고급 택시 서비스를 표방하는 타다 프리미엄은 개인택시와 법인 택시 모두 참여 가능한 서비스로 가격은 기존 타다 베이직 대비 100~120% 높은 수준이 될 예정이다. 타다 프리미엄은 오는 4월부터 서울에서 100대를 시작으로 연내 전국 1, 000대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”
넥슨 인수 예비입찰…본입찰 후보에 관심 집중
- “21일 IB(투자) 및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설립자인 김정주(NXC) 대표 측의 지분 매각 주관사 도이치증권 뉴욕지점은 넥슨 인수 예비입찰을 진행하고 있다. “
2018년 LINE Security Bug Bounty Program 결과
- “안녕하세요. LINE에서 보안 업무를 맡고 있는 Kazuhiro Kubota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2018년에 진행된 LINE Security Bug Bounty 프로그램의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”
오늘은~ 여까지~
그럼~
안녕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