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보문고 도서 정보 수정을 완료했습니다
안녕하세요.
버그를 찾아 헤메는, 버그베어
마이크로소프트웨어 조병승입니다.
교보문고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마소를 검색하면, 최상위에 뜨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여겼습니다.
그런데, 소개 문구는 1993년의 어느 특정 발행본에 고정돼 있었습니다.
한글 2.01 워드프로세서 해설서. 각 메뉴의 기능과 활용법을 그림과 함께자세히 설명하였다.
마소를 발행할 때마다 서점에 책 소개를 포함해 표지, 목차 등 서적 정보를 계속 보내고 업데이트 요청을 해왔습니다만, 유독 교보문고는 서적정보를 받지 않고, 업데이트도 안되더군요.
서적정보를 보내지 않음에도 주제로 잡는 표제 정보는 업데이트되지만, 책소개는 왜 업데이트 안되는건진 저도 그 프로세스가 궁금하긴 하지만, 고치는게 우선이라 판단하고 다시 요청을 했습니다.
그리고 드디어 수정이 됐습니다!
그런데 사실, 이번 업데이트에서 나온 문구인
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S, O, F, T, W, A, R, E 각 낱말로 소주제를 구분해, IT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낸 잡지다.
이건 책소개가 아닌, 출판사 서평으로 전달한 문구라는게 다시 좀 아쉽군요.
그래도 책소개 부분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가능성은 볼 수 있었고, 원래 사용하는 소개 문구가 설명체가 아닌 의지체를 사용하다보니 담당하시는 분께서 혼돈하실 수 있지 않나 싶어, 다시 요청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마이크로소프트웨어는 IT 산업 종사자들과 함께 공부하고(Learn), 첨단 트렌드와 신기술을 시도(Try)하고 그 성과를 모두와 나누는(Share) 지식 산업의 말벗(인공지능 연관어 검색으로 ‘나침반’과 ‘버팀목’을 입력한 결과)이 되겠습니다.